FAQ (자주 묻는 질문) (초보자용)
by healget게임을 처음시작한 유저 분들이 자주묻는 질문들이 기재 되어있습니다.
여기서 해결하지 못한 질문은 FAQ(중급자용)을 참고해주세요.
목차
▼ 기본 시스템 관련
▼ 연금술 관련
▼ 필드 탐색 · 전투 관련
▼ 기타 |
기본 시스템 관련
중요하지만 무심코 놓칠만한 요소는 무엇인가요
이번 작품은 일수 제한 · 시간 제한이 존재하나요 ?
없음. 자신의 납득할까지 다양한 일을하고 넣고, 시험을 통과하는 것의 반복으로 게임이 진행된다.
일수 · 시간 경과 개념은 존재하지만, 밤낮의 차이나 서브 이벤트 진행의 기준이되는 정도의 차이.
세이브로드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아틀리에 책상을 조사함으로써 가능하다.
원하는 이벤트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본래 일어날 타이밍에 이벤트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건물을 출입하거나 시간 · 날짜를 바꾸기면 변화가 있을지도 모른다.
리디와 수르을 제외한 파티원에는 '우호도'라는 상태 (상태 화면에서 수치 확인 가능)가 존재하는데. 이것도 캐릭터 이벤트의 발생에 영향을주기 때문에, 만약 해당 캐릭터의 이벤트 넘어 가지 않으면 우호도를 높이면 좋을 것이다.
또한 마을게시판의 일반적인 요청 「의뢰인이 캐릭터의 이름으로되어있는 의뢰」나 「기한없는 요청」을 달성하여 캐릭터 이벤트 진행 플래그 될 수있다. 그런 의뢰를 찾으면 우선적으로 진행하자.
아이템 사용 횟수 회복은 가능한가요?
시나리오 중반(6화이후)에 상품 보충 기능이 추가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 아이템 사용 횟수 복구 "참조.
이번 작품도 초기 단계에서는 횟수를 회복 할 수 없이, 다 사용한 아이템은 소멸됩니다.
사용 횟수 회복이 해금되는 시기가되면 더 좋은 아이템을 쉽게 만들 수 있으므로, 초반에 만든 아이템을 아낄 필요는 없음.
~~할 수 있게되는것 은 언제인가요?
" 캐릭터 가입 시스템 해금 · 조제 Lv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난이도에 따른 차이 · 추천 난이도는 무엇인가요?
난이도가 높을수록 적의 HP가 높아지며,받을 경험치 또한 많아진다
구체적으로는 적의 Lv 상태 행동 · 취득 경험치 · 취득 금액이 달라진다.
게임 중 언제든지 난이도를 바꿀 수 있기 때문에 일단 플레이한다면 NORMAL에서 플레이 하자.
EASY는 적의 HP가 크게 줄어드는 반면, 얻는 경험치도 상당히 적기 때문에 도저히 이길 수없는 보스 전 등에서 활용하면 좋을지도 모른다.
드랍 아이템의 질 등의 차이는 확인되지 않았지만. 그다지 바뀌지 않는 느낌이다 ...
EASY | 적의 HP0.7 배 (파랑 푸니의 HP : 17) |
NORMAL | 적의 HP1.0 배 (파랑 푸니의 HP : 25) |
HARD | 적의 HP1.5 배 (파랑 푸니의 HP : 37) |
배틀 믹스는 어떻게하는건가요?
해금은 제 4 화의 메인 시나리오 중.
탐험지에서 배틀 믹스에 필요한 자료를 입수하여 바구니에 들어있는 상태에서 아르케우스 · 애니를 일정 개수 소지하고있다면 발동한다. 도감의 배틀 믹스 항목에 필요한 소재를 미리 알아 두는 것이 좋다. 아르케우스 · 애니는 그림 세계에서 채취할 수 있다.
배틀 믹스는 리디 또는 수르가 후위에있을 때만 발동하기 팔로우 스킬이다 .
리디가 후위일시, 발동 조건은 "스윙으로 전투를 개시 · 또는 도구를 사용하여 HP 또는 MP를 회복"이고
수르가 후위시의 발동 조건은 '도구를 사용하여 데미지를 준다 "이다.
자세한 내용은 " 배틀 믹스 사양 배틀 레시피 "를 참조하십시오.
주인공이 2명?
주인공이 2 명인데, 조작 캐릭터 만 다르고 스토리 이벤트는 모두 같습니다.
일부 BGM이 조작 캐릭터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분위기는 또한 상당히 달라집니다.
HP·MP회복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주변지도 · 그림지도에서 아틀리에로 귀환하면 HP와 MP는 최대치까지 모두 회복한다.
채취 도중에 HP 또는 MP를 회복시키고 싶은 경우, 탐색 장비에 회복 아이템을 장비하여 바구니에서 아이템을 사용할 필요가있다.
연금술 관련
조합의 구조가 전혀 모르겠습니다.
약간 불친절함은 있지만 게임 중에서 해설을 해 주기 때문에, 그것을 바탕으로 다양한 조합에 도전 해 봅시다.
게임 내에서 캐릭터가 성장해가는 것과 함께 「플레이어 자신의 성장」해가는 느낌이드는 것도 이 게임의 묘미입니다. 조합의 이해가 깊어져가는 것으로 처음에는 할 수 없었던 일이 점점 수 있도록되어가기때문에 귀찮아하지 말고 시행 착오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조합 방법 자체는 직접 익히는게 빠름)
조금이라도 쉬운 이해를 위한 " 조합 설명 페이지 " 또한 참고 바랍니다.
특성의 인수 개수는 어떻게 늘리는 건가요?
연금 수준이 일정 이상이되면 인계 기본 수가 늘어 촉매의 보너스 패널에서도 인계 수를 플러스 알파 가능해집니다.
(전작에서는 레시피마다 숙련도를 올리는 것으로 인계 수를 늘릴 수 있었지만, 이번 작품에서는 그 시스템이 없어졌습니다.)
필요한 특성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만... 어떻게 해야하나요?
" 특성의 조합 "목록을 참고하여 그 특성을 잘 만들어 봅시다.
필드 탐색 · 전투 관련
바구니 용량을 늘리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제 7 화에서 만들 수있게 되며 특성 배낭을 장착하면 용량이 최대 40 늘어납니다.
낚시 나 벌레 잡기는 어떻게하는건가요?
조합에서 곤충 잡기 망 등의 항목을 만들 필요가있습니다.
한 번 만들면 여러 번 사용하여도 깨지지 않습니다.
만든 곤충 잡기 망 등의 탐험 계 장비는 메뉴 화면의 "탐색 장비"에 R1 버튼을 눌러 탭을 전환하여 장착 가능합니다.
만들어 놓고 장비장착을 잊을때가 많기 때문에주의
기타
무엇을 해야 할까요?
"할 일 노트"의 목표를 클리어하여 스토리를 진행해 국가 제일의 아틀리에를 목표로하는 것이 최종 과제입니다.
조합 · 채취 · 전투들을 반복하여 자매들의 꿈을 이뤄봅시다.
스토리를 진행시켜 나가다보면 다양한 시스템이 개방되어 할 수있는 일이 늘어납니다.
> 정보가 너무 많아서 뭐가뭔지 모르겠어요...
게임을 처음접한다면, 우선 스토리를 따라가는 것만으로 충분합니다.
본 사이트의 정보는 대부분 중급 ~ 상급자 전용이므로, 우선 시스템에 익숙해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게임설명서가 없습니다
인터넷 판이 공식 사이트 (외부 링크)에 있으며, 게임 내에서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일판)
의뢰에서 입수 한 아이템이 없어졌습니다.
아마 배틀 레시피일것이다. 도감 ⇒ 배틀 레시피에서 확인가능하다.
배틀 레시피는 「배틀 믹스」의 시스템에서 조합 할 수있는 특수 아이템의 수를 말한다.
인근숲의 중심부 지역에 가기위해서는?
특정 의뢰를 클리어하는 것이 조건으로 결과적으로 연못에서 뛰어 들어갈 수있게된다.
제 5 화에서 발생하는 의뢰 같고, 기한이 '무기한'으로되어있는 것을 완료하면 감로의 열매를 납품하는 의뢰가 발생하고 이의뢰 맡는것으로 중심부로 이동할 수있게된다.
후반까지 무기한의 의뢰를 방치하면 안된다. 무기한의뢰는 잘 등장하지 않기 때문에 시기를 가늠하고 무기한 의뢰를 조금씩 소화해가는 것을 추천한다.
~를 쓰러트릴수 없습니다...
전투레벨을 높혀 물리데미지로 공격하는방법은 통하지않습니다. 또한, 몬스터드롭장비는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아틀리에시리즈에서는, 조합에의한 장비,아이템 작성이 주 전투수단이됩니다.특성을 수집하고 아이템을 조합하여 전투를 이겨나갈수있습니다.
하지만, 게임초중반부터 최종장비를 만들기는 재료가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현재 가진 재료로 적절한 아이템을 만드시면 됩니다. 그 아이템을 이용하여 더욱 강한 아이템을 만들고 이것을 반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 초반
성게주머니가 이름과는 달리 꽤나 강력합니다.
초반에는 품질등은 신경쓰지말고 대량으로 만들어둡시다.
크래프트도 범위공격이며 위력도 강하므로 만듭시다.
리디의 경우 아이템에 의한 공격이 주를 이루기 때문에 아끼지 말고 사용해줍시다.
- 중반
제 6화보스는 그냥 공략하기에는 꽤 강력하기 때문에 수단을 여러가지 생각해서 도전합시다.
약점을 만들어서 공격하는것이 편함
- 퓨어아로마
각속성의 내성을 낮춘다. - 오리프람
화속성 대·대미지 - 너클가드
약점속성의 데미지 50% 상승
- 퓨어아로마
DLC를 사려고 합니다. 무엇을 사야할까요?
분류 |
내용 · 금액 |
개인적평가 | |
캐릭터 추가 | 루시아 10800원 | 〇 |
해당 캐릭터를 좋아하거나 전투시키고 싶다면 구매. 이벤트 또한 추가되어 엔딩이 추가된다.캐릭터의 강함은 별개 |
일메리아 10800원 | 〇 | ||
레시피 추가 | 비전 조합 연구노트 5400원 | 〇 | 공격 · 회복 · 보조 · 장비 아이템.코어 서브와 장식품이 강하다. |
탐험가들의 구전 집 2200원 | ◎ | 검색 아이템. 탐색시 이동 속도 상승이편리하였다 사는 것이 좋다. | |
배틀 믹스의 극의 3200원 | 〇 | 배틀 믹스 추가 + 아니마 레시피 상한 증가.배틀 믹스를 연발시키고 싶다면애니 상한 증가가 편리합니다. | |
맵 & 적의 추가 | 새로운 대모험 세트 제 1 탄 12900원 | 〇 | 「밤이 없는 나라 2」콜라보.무 밤 지역의 원숭이와 싸울 수있게된다. |
새로운 대모험 세트 제 2 탄 12900원 | 〇 | "BLUE REFLECTION」콜라보.원종 네차쿠와 싸울 수있게된다. | |
크라델 평원 10800원 | ◎ | 마계화 되어 있다 크라델 평원에서좋은 특성, 고품질의 재료를 모으거나높은 Lv의 적과 싸울 수있게된다. 보상으로 소재 "진리의 구도자 ~"붙는다수의 의뢰도 추가된다 | |
의상 | 개당 3200원 × 6 | △ | 평범. 수는 적다.마음에 드는 물건이 있다면 사면 좋다. |
퀘스트 | 경험치 듬뿍 퀘스트 1200원 | × | 불필요.경험치에 지장이 거의 없다.내성이 모든 약점 밀레니엄 푸니×2와 싸울 수있게된다.밀레니엄 푸니를 도감에 등록하고 싶다면 혹은 데미지를 증가시키고싶다면 구매 |
돈 잔뜩 퀘스트 ¥ 1200원 | × | 불필요.1 회차 초반금전모으기는 귀찮게 생각할 수도 있지만중반 이후 돈에 지장이 거의 없다. | |
BGM 팩 | 「밤이 없는 나라 2」¥ 500 | △ | 취향 |
"BLUE REFLECTION"¥ 500 | △ |
생각하는 것이 귀찮다면 시즌 패스 (전부)를 구입 하면된다.
전작인 타 신비시리즈들을 먼저 플레이하지않아도 괜찮나요?
상세 참조
기본적으로는 이번 작품만의 스토리가 있기때문에 전작들을 플레이하지 않아도 좋다.
다만 전작 캐릭터가 이번 작품에 등장하고 있고, 이벤트의 이러저러한 전작 캐릭터의 현재 모습을 볼수있기 때문에보다 이번 작품을 즐기고 싶다면 나중에라도 좋으니 하는것이좋습니다.
전작인 타 신비시리즈들과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자잘한 차이는 많이 있지만 특히 영향이 큰 것으로는 다음이있다.
- 시간 제한 (기간제한) : 필리스에 있던 시간 제한이 일부를 제외하고 스토리에서 사라졌다.
- 전투 시스템 변경 : 전위 3 명 + 후위 3 명의 최대 6 명. 과거 작품과도 다른 새로운 시스템이므로주의.
- 서브 무기 폐지 : 소피와 마찬가지로 무기는 1 개까지
- (보조)의 특성 구분 변경 :(보조) 항목 (회복) 카테고리의 특성이 붙는다.
- 연금 성분 크기 고정 : 연금 성분의 크기가 고정되었다. 대신 여러 연금 성분이 1 개 항목에 붙는다.
- 퍼즐 조합 변경 : 퍼즐 조합시 조각 하나만 겹치면 피스 하나가 사라지던 것이 한 조각만 사라지는것으로 바뀜
- 숙련도 철폐 : 모든 항목 공통으로 연금술 Lv 의존하게되었다.
- 양판점 부활 : 오예...
장비칸이 하나 줄고, 전위가 3 명이 되었기 때문에 전투의 난이도가 높아졌다.
할인점이 부활했기 때문에 연금술의 난이도는 내려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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