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 설명 (기초편)
by healget조합에 관한 기초적인 설명 페이지.
견습 연금술사들을 위한 내용이지만, 조합의 특성상 어쩔 수없이 긴 내용으로 되어있습니다. 스스로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을 간추려 봐주셨으면 합니다.
검증중인 내용도 많이 포함되어있기 때문에 실수가 있을수도 있습니다.
먼저
조합의 레시피를 얻고, 더 좋은 아이템 · 장비를 만드는 기술은 이 게임을에서 가장 중요 하다고 할 수 있으므로 귀찮아하지 말고 시행 착오를 거쳐봅시다.
조합 시스템은 처음에는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입니다만 조합에 대한 경험을 얻을수록 더 조합을 자유롭게 할 수 있게 됩니다.
기초 지식 요점 정리
조합에 관한 기초 지식과 요점 정리를 말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다른 항목에 있으므로, 우선이 요점 정리 가볍게 읽어보십시오.
▼ 레시피 발상과 소재
아이템을 만들기 위해서는 그 '레시피'를 발상 (레시피 입수)하는 것이 최소한의 조건입니다.
또한 자신의 연금 Lv이 만들고 싶은 아이템의 Lv 이상이되지 않으면 만들 수없게 되어있습니다.
때문에 레시피에 필요한 재료를 미리 모을 필요가있습니다.
소재 아이템에는 각각 「카테고리」이 설정되어있습니다. 아이템조합시 카테고리에 맞는 소재라면 어떤 소재이든 상관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 기타
연금 Lv 상승과 시나리오의 진행 상황에 따라 조합에서 할 수있는 것이 조금씩 늘어나는 구조입니다. (촉매의 선택 · 특성 인수 개수 등의 증가).
이번 작품도 '촉매'로 아이템을 선택하는 형식입니다. 선택한 촉매에 따라 조합시의 패널의 넓이 등이 변화합니다.
전작과는 효과 레벨 패널 배치시스템이 크게 변경되었습니다. 전작경험자라고 해도 확인해주세요!
중화제 등의 조합 소재를 만들 때 효과 레벨을 올리고 연금 성분을 늘리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 조합 완성까지의 순서
[1] 레시피를 선택
[2] 촉매 선택 (패널의 크기 등)
[3] 소재 선택
[4]. 실제로 패널에 배치 (활성화 아이템의 사용도)
[5] 조합 (이 시점에서부터는 되돌아갈 수 없음)
[6]. 특성의 선택
[7] 완성!
촉매의 선택
조합을 할 때 레시피 선택의 다음에 "촉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촉매에 의해 소재를 배치 할 패널 전체의 크기가 바뀌거나 패널의 특수 효과에 차이가 있습니다만 패널의 구조를 이해하기 전까지는 우선 몇가지 남은 것 하나를 선택해야합니다.
패널 및 촉매에 관한 설명은이 페이지의 아래쪽에서 그리고 자세한 설명은 다른 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항목을 구성하는 세가지 요소
항목을 구성하는 요소는 3 가지 우선 각각 어떤 영향이 있는지 알아 둡시다.
▼ 효과
사진과 같이 조제시 화면 우측 하단에 표시되는 색이 있는 부분.
그 아이템을 사용했을 때의 '효과'자체를 의미하며, 조합에 우선 가장 먼저 우선해야 할 요소 입니다.
소재는 각 색상 성분이있어 청색의 성분을 포함하는 것을 소재로 사용하면 파란색 효과 수준이 적색 성분을 사용하면 적색의 효과 수준이 올라가는 구조입니다.
맨 위 칸에있는 '효과'가 아이템 사용시의 주요 효과되기 때문에, 우선 이것을 먼저 채우는 것을 의식 해 봅시다 (일부 예외 있음).
막대 게이지의 조금 긴 부분까지 도달하면 단계적으로 효과가 늘어납니다. 예를 들어 위의 이미지를 예로 들자면 파랑의 효과 레벨이 6이되면 사진의 "HPMP 회복"의 효과가 1 단계 상승합니다. 긴 막대부분을 넘지 않는 한 효과는 변화 없습니다 . 따라서 늘리고 싶은 색상 성분이 많은 소재를 많이 넣는 것이 중요합니다.
▼ 특성
아이템의 특수 효과 추가 효과 스킬 같은 것. 소재 아이템 각각 특성이 붙어있어 선택한 소재에 붙어 있던 특성을 완제품 항목에 옮길 수 있습니다.
"효과"다음에 우선해야 할 요소 이지만 게임 초반에는 원래 특성을 계승 할 수 없거나 계승을 하더라도 제한이 있기 때문에, 우선은 효과 레벨을 우선 해 봅시다.
▼ 품질
수치가 높을수록 해당 항목의 전반적인 성능이 좋아집니다.
캐릭터에서 말하는 "레벨"과 같은 것이지만, 이 품질의 수치는 처음에는 신경 쓰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 다른 두 요소를 최선의 목표로 잡고 품질을 높여가는 것은 최종적인 목표 정도에 생각해야합니다.
소재로 선택한 항목의 품질의 평균치와 같은 느낌으로 수치가 결정되므로, 고품질의 소재를 선택해 가면 완제품의 품질도 자연스럽게 높아집니다.
실제로 패널에 효과 수준의 기초
▼ 실제로 배치하면 성능 변화
패널 배치를하기 전에 소재를 선택하는 것만 단계에서 "완제품의 성능"이 화면 오른쪽에 표시되어 있습니다만 이것은 패널의 요소를 전혀 생각하지 않은 "완제품의 성능 예측"이기 떄문에 패널에 배치에 따라서는 크게 성능이 달라집니다.
▼ 효과 수준과 소재의 성분
위의 사진 · 프람의 조합을 바탕으로 설명을 진행합니다.
소재로 선택한 것은 다음과 같이되어 있습니다.
카엔석 (빨간색 3 칸 1 피스)
카엔석 (빨간색 3 칸 1 피스)
기름 나무 열매 (빨간색 2 칸 1 피스)
1 칸 당 효과 레벨이 1 상승 하게되어 있기 때문에, 이번 경우는 카엔석이 빨간색 3 칸이므로, 적색 효과 3칸이 상승하게됩니다
이것을 패널에 각각 배치했다고하면 3 + 3 + 2에서 빨간색 효과 레벨이 8까지 증가하게됩니다.
위의 사진의 경우 1 열 · 2열 · 4열의 효과 레벨이 각각 8 씩 증가합니다.
메인효과인 1열 은 효과 레벨이 11에 도달하지 않으면 효과가 향상되지 않기 때문에 이 경우는 레벨 8되므로 화염 데미지 약점효과를 가지게 됩니다.
▼ 패널 배치시 알아야 할 것
소재와 동일한 색상의 패널 프레임에 배치하면 해당 색상의 효과 게이지가 효율적으로 늘어납니다. (빨간색 테두리에 빨간색 성분 소재를 놓으면 빨간색 효과 레벨 +1)
패널에있는 마크 (달과 태양 마크)이있는 부분에 소재를 배치하면 그 마크의 플러스 마이너스 수치가 효과 게이지에 반영됩니다.
이미 소재가 배치 된 패널에 다른 소재를 거듭하여 배치 해 버리면, 나중에 배치 한 것으로 덮어 버리므로주의해주세요. 전작과는 시스템이 다르고 소재 1 개분의 영향이 사라지는 것이 아니고 겹쳐 버린 부분의조각 만사라집니다.
(이것은 재료의 특성이나 효과레벨이 사라진것이 아닌 겹쳐버린 부분의 조각만 사라진 것을 말합니다)
L / R버튼으로 소재의 회전이 가능
▼ 소재가 겹쳐 버린 경우
이미 소재가 배치 된 패널에 다른 소재를 거듭 배치 해 버리면 나중에 배치 한 것으로 덮어 버리므로주의.
전작과 사양이 다르고 소재 1 개분의 영향이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겹쳐 버린 부분만이 사라집니다.
특성을 완제품에 인수 · 인계의 증가
소재에 붙어있는 특성을 완제품에 인계가 가능합니다.
계승 할 수 있는 수는 처음 0이지만, 연금 레벨이 일정 이상이되면 인계 기본 수가 늘어 촉매의 보너스 패널에서도 인계 수를 추가 수 있습니다.
(전작에서는 레시피마다 숙련도가 있어 그것을 올리는 것으로 인계 수를 늘릴 수 있었지만, 이번 작품에서는 그 시스템은 없어졌습니다.)
연금레벨을 높히면 특성의 인계를 이용하여 원하는 완제품 자유롭게 특성을 붙일 수있게됩니다.
다음은 응용편으로
일단 여기까지의 기본 정보를 제치고두면 기초적인 조합에 관해서는 성공적으로 수행 할 것입니다.
우선 효과 레벨을 올리고 아이템의 효과 자체를 강하게하도록 해보십시오.
자세한 설명은 " 조합 설명 응용편 "를 참조하십시오.
응용편에서는 촉매 패널의 세부 특성 인계 활성화 항목 등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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